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앞선 시간에는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하는 방법 및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을 보내서 바이낸스에서 주로 사용하는 코인인 테더로 바꾸는 방법 두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바이낸스 퓨처스를 이용한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바이낸스 지갑으로 코인을 옮긴 후 테더 코인으로 변환이 꼭 필요하니 아직 안 하신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비트코인 선물거래 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 것들

바이낸스 입금 및 테더 전환 방법 정리 글 

 

바이낸스 입금 방법 및 테더구매 방법 (업비트 출금 방법)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입금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의 경우 원화

kimnice.tistory.com

 

바이낸스 회원가입 방법 정리(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가입하면 선물거래 수수료 10% 할인 혜택 있습니다)

 

바이낸스 회원가입 방법 총정리 (비트코인 선물거래 지원 거래소)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최근 엘런 머스크와 더불어 전 세계은행 및 각종 기업에서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최근 국내 대표적인 게임 관련

kimnice.tistory.com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USDT선물거래선택

▲우선 바이낸스 메인화면에 접속을 하신 뒤, 상단에 있는 Derivatives(파생상품) - USDT-M Futures(선물거래)에 들어가 주세요, 오늘 설명하는 선물거래는 코인으로 하는 선물거래가 아닌 테더를 이용한 선물거래 이므로 위에 있는 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전송버튼클릭

▲바이낸스 USDT선물 창으로 들어오게 되면 우측에 위와 같은 UI가 있습니다. 우선은 현물 지갑에 있는 USDT(테더)를 선물 지갑으로 옮겨야 하니 마켓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수량설정

▲~에서 부분을 '현물 지갑', ~으로 부분을 'USDT-M 선물로 지정 후 코인을 테더로 바꿔준 후 원하는 만큼의 테더를 기입한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현물 지갑에 있던 테더 코인이 선물 지갑으로 옮겨집니다. 반대로 선물 지갑에서 현물 지갑으로 옮기는 상황에서는 반대로 하면 됩니다.

 

종류선택

바이낸스 선물거래에는 비트코인 말고도 다양한 알트코인으로도 테더를 이용한 선물거래가 가능합니다. 본인이 거래하고 싶은 코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전일대비 상승률 또는 거래량 순으로 나타내는 순서를 지정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거래창

▲바이낸스 UI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우측에 있는 창을 주문창이라고 하고, 오더북을 업비트로 치면 호가창으로 알고 계시면 됩니다. 바이낸스는 해외거래소이므로 가격 단위가 원화가 아닌 테더(달러)인데요, 이점 꼭 유의하셔야 합니다. 

 

우선 연파랑 색으로 네모 친 구간이 주문을 할 때 가격 및 수량을 조정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업비트와 마찬가지로 지정가 및 마켓(시장가)으로 거래가 가능하고, 호가창에 있는 가격을 선택하거나, 본인이 직접 가격을 기입하면 됩니다. 크기 부문은 기입란 아래에 레버처럼 생긴 부분이 있는데, 저 버튼을 드래그하여 수량을 조절하면 됩니다. 동그라미 하나에 25% 비중입니다.

 

 

 

두 번째로 아래에 매수/롱 버튼과 매도/숏 버튼이 있는데, 매수의 경우 공매수 포지션이며 롱포지션으로도 불립니다. 롱포지션의 경우 미래의 가격이 상승한다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반대로 매도/숏 버튼의 경우 공매도 포지션이며, 롱포지션과 반대로 미래의 가격이 하락한다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거래모드

▲마지막으로 지정가 바로 위에 있는 버튼들을 보시게 되면, 거래 모드와 레버리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거래 모드의 경우 교차 및 격리 모드 중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격리 모드 : 포지션에 투입한 증거금만큼만 담보를 잡는 거래 모드이며, 만약 청산이 발생 됐을 때 포지션에 투입한 증거금만큼만 잃습니다. 청산 가격의 범위가 좁은 대신 청산 발생 시 선물 잔고 모두를 잃지 않고 포지션에 대한 증거금만 잃음
  • 교차 모드 : 선물 지갑에 있는 모든 금액을 담보로 잡는 거래 모드이며, 만약 청산이 발생되었을 때, 선물 잔고에 있는 모든 잔고가 청산될 수 있음, 대신 청산 가격의 범위가 격리 모드에 비해 넓은 편

 

예를 들어 격리 모드의 경우 500달러어치 포지션을 잡고, 500달러는 선물 잔고에 있다고 가정했을 때, 청산이 발생했을 때 포지션을 잡고 있는 포지션을 잡은 500달러의 손실만 있음 (다만 20배 레버리지 경우 청산가는 5%)

 

반대로 교차 모드의 경우에도 500달러어치 포지션을 잡고 500달러에 선물 잔고에 있다고 가정했을 때, 청산이 발생하면 포지션을 잡고 있는 500달러 이외에도 선물 잔고에 있던 500달러까지 손실이 있음 (다만 20배 레버리지 경우 청산가는 10%)

 

설정

두 번째로는 레버리지 설정인데요, 비트코인의 경우 1배 ~ 125배까지 레버리지를 지원합니다, 비트코인을 제외한 알트코인들은 1배 ~ 50배 또는 75배의 레버리지를 지원합니다.

 

레버리지를 과도하게 많이 쓰면 청산을 쉽게 당할 수 있습니다. 2배 레버리지의 경우 포지션을 잡은 반대로 50%가 움직여야 청산이 발생하지만 50배 레버리지를 사용했을 때는 포지션의 반대로 2%만 움직이면 강제 청산이 이루어지니 이점 꼭 유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권장 레버리지의 경우 비트코인의 경우 2~7배 레버리지, 알트코인의 경우 2~4배가 권장 레버러지입니다. 알트코인은 알트코인 자체만으로도 비트코인에 레버리지를 씌운듯한 변동성을 보여주기 때문에 비트코인보다 낮은 레버리지를 권장합니다.

 

보유창

▲포지션을 잡게 되면 위와 같이 하단에 포지션 창에 본인이 잡은 포지션이 나타나게 됩니다. 우측에 마켓, 리밋 버튼을 이용하여 쉽게 포지션을 종료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아래 댓글로 문의하세요~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2021.05.14 - [■국내 주식/▶주식 꿀팁] -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및 카카오톡 알림 사용법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및 카카오톡 알림 사용법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주식투자 중 하나의 묘미라고 저는 단연히 생각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배당금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는 중 배당금을 받으면 어찌나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습니다.

kimnice.tistory.com

2021.05.15 - [■코인 및 가상화폐/▶유용한 정보] - 김프 사이트 및 보는 법 총정리 (Feat. 김프가 사이트)

 

김프 사이트 및 보는 법 총정리 (Feat. 김프가 사이트)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최근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가 뉴스를 비롯하여 여러 매체에서 다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체가 증가된 이유에는 가상화폐 투자에 열기가 상당하다는 이유 때문인

kimnic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