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반응형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깊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거래의 경우 일반 현물거래와 달리 레버리지의 사용이 비교적 자유로우며, 본인의 증거금 전액 손실이 가능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방식의 투자방식이며, 선물거래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거래를 임할 시 대다수는 불리하게 시작한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목차

1. 바이낸스 선물거래 전 준비해야할 사항 
    a. 바이낸스 회원가입 및 신원인증 방법(수수료 할인 방법)
    b. 업비트를 이용하여 바이낸스 코인 보애는방법 및 테더 구매 방법
2. 바이낸스 현물지갑에서 선물 지갑으로 코인 전송하는 방법
3. 바이낸스 선물거래 거래코인 페어 설정 방법
4. 바이낸스 선물거래 펀딩피 개념 설명
5.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및 기능 설명
    a. 바이낸스 선물거래 교차 모드와 격리 모드란?
    b. 바이낸스 선물거래 레버리지 설정 방법
    c. 바이낸스 선물거래 포지션 주문 방법
    d. 바이낸스 선물거래 포지션 종료 방법
    e. 바이낸스 선물거래 스탑로스 방법 및 기능 설명
6. 글을 마치며

 

바이낸스 선물거래 전 준비해야 할 사항

우선 바이낸스 선물거래를 하기 위해선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의 경우에는 기본 휴대폰 인증 및 이메일 인증 절차만 거친다면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레버리지의 자유로운 사용을 위하여 바이낸스 자체적인 신원인증인 KYC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아랫글에 회원가입 및 KYC인증 방법에 대해서 이전에 정리한글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랫글을 참고하여 바이낸스 가입 시 거래수수료 할인 혜택 제공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신원인증하는 법 총정리 - 코인 선물거래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신원인증 하는법 총정리 - 코인 선물거래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대다수의 사람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투자할 때 현물거래

kimnice.tistory.com

 

바이낸스 거래소의 경우 국내에서 운영하는 거래소가 아니므로 카드 및 현금을 통하여 거래소에 원화 충전이 불가능합니다. 바이낸스에서 직접 현금을 입출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국내에서 운영 중인 대표적인 거래소인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과 같은 국내 원화거래를 지원하는 거래소에도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위의 과정을 거쳤다면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에 원화를 입금하여 원화 충전 후 충전된 원화로 리플, 트론, 이오스와 같은 출금수수료가 적고, 출금 시간이 빠른 코인을 매수 후 본인의 바이낸스 지갑으로 전송을 하시면 됩니다. 전송을 받으신 코인을 통하여 USDT코인을 매수하시면 됩니다. 

 

업비트를 통하여 바이낸스로 코인을 보내는 방법은 아랫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입금 방법 및 테더구매 방법 (업비트 출금 방법)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입금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바이낸스의 경우 원화

kimnice.tistory.com

 

바이낸스 선물거래 현물 지갑에서 선물 지갑으로 테더 옮기는 방법

바이낸스 거래소의 경우 현물 지갑과 선물 지갑이 각각 분리가 되어있으며, 자유롭게 제약 없이 옮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처음 바이낸스를 사용하시다 보면 각각 지갑으로 전송을 하는 방법을 몰라 애를 먹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이낸스-선물지갑-현물지갑간-자산이동-방법
▲거래창에 있는 변환버튼

우선, 바이낸스 선물거래 창에 들어오시게 되면 우측에 있는 거래주문 창쪽에 아래와 같은 화살표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이낸스-선물지갑-현물지갑간-자산이동방법2
▲설정후 자산을 옮길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게 되면 트렌스퍼 창이 뜨게 됩니다. From이 보내는 쪽이고, To가 받는 쪽입니다. 현물 지갑에서 선물 지갑으로 보내고 싶으시다면, From창에선 Fiat and Spot을 선택하시고 To창에선 Usds-M Futures를 선택하신 후 아래 Coin 탭에서 전송할 코인을 골라 전송할 양을 기입하신 후 아래의 컨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바이낸스에서 제공하는 본인 계정 내 지갑 간 이동의 경우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송시간 또한 즉시 전송이 가능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Fiat and Spot = 현물 지갑
  • Cross Margin = 교차 마진 지갑
  • Isolated Margin = 격리 마진 지갑
  • USDS-M Futures = USDS-M 선물 지갑 = USDT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선물거래 지갑
  • Coin-M Futures = Coin-M 선물지갑 = 코인을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선물거래 지갑

 

 

바이낸스 선물거래 코인 거래 거래 페어 바꾸기 

 

바이낸스 선물거래의 경우 USDT코인, BUSD코인을 이용하여 거래가 가능합니다. 바이낸스의 USDS-M 선물에서 제공하는 거래 페어의 경우 약 100쌍이 넘는 거래 페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본적인 비트코인부터 이더리움, 이오스, 리플과 같은 매이져 알트 또, 갈라, 셀러, 시바 등등등.. 잡코인도 선물거래 페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 거래 창의 좌측 상단에 있는 BTCUSDT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시고, 본인이 거래하기를 희망하는 코인의 티커명을 입력하시고 누르시면 됩니다. 또한 기본 정렬은 24시간 변동률에 의하여 정렬이 되어있고,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게 되면 24시간 거래량에 의하여 정렬을 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선물거래-거래할-코인을-설정하는-사진
▲바이낸스 선물거래에서 제공하는 거래페어

 

바이낸스 선물거래 펀딩피란 무엇일까?

선물거래-펀딩피-현황을-나타낸-사진
▲중단상단에 펀딩피 현황을 알 수 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의 경우 현물거래와 달리 포지션을 잡고 있을 경우 8시간마다 펀딩피를 지급하거나 지급을 받습니다. 

 

선물거래의 경우 매수(롱) 포지션만 있는 것이 아닌 매도(숏) 포지션의 거래도 제공하기 때문에 각각의 세력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해당 거래하는 코인의 가격이 강세를 보이게 된다면 롱포지션을 잡는 사람이 많이 지게 되며 롱포지션에 돈이 몰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거래소에는 균형을 맞추기 위하여 8시간마다 롱포지션의 포지션을 들고 있는 사람의 일정금액을 숏포지션을 들고있는 사람한테 지급하게 됩니다.

 

반대로 코인의 가격이 약세를 보이게 된다면 숏포지션을 가진 사람들이 롱포지션을 가진 사람한테 일정 금액을 지불하게 되지요.

 

하지만 꾸준히 우상향 하는 자산시장의 경우 숏포지션이 불리한 경우가 대다수라 평균적으로 큰 움직임이 없다면 펀딩피는 0.01%로 롱포지션이 숏포지션한테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거래소에서 롱포지션, 숏포지션 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어드벤티지 제도
  • 바이낸스를 포함한 대다수의 선물거래소의 경우 8시간마다 지급 / FTX거래소의 경우 1시간마다 정산
  • 대게적으로 우상향 하는 자산시장에선 롱이 숏에게 펀딩피를 지급하는 경우가 대다수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사이트 순위 및 추천 후기 TOP3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트코인 마진거래 사이트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신고점 부근에 다다름에 따라 새롭게 코인 거래

kimnice.tistory.com

 

이러한 바이낸스 선물거래의 펀딩피 제도를 이용한 무위험 투자방법도 있으니 시간나면 읽어보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바이낸스 펀딩피 매매 전략 - 8시간마다 이자 받는 투자전략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거래소를 이용하여 펀딩피를 이용한 매매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인을 투자하는 방법에는

kimnice.tistory.com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실전 편

 

바이낸스거래소-선물거래-주문창을나타낸-사진
▲바이낸스 선물거래 주문창

우선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것은 우측의 거래 창입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의 경우 이창에서 대부분이 이루어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상단에 있는 거래 모드와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그아래 새새한 주문을 넣을 가격 및 얼마만큼의 증거금을 투입할지 정할수 있으며, 리듀스 온리, TP/SL와 같은 기능을 이용하여 더욱 편리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교차 모드와 격리 모드

 

바이낸스선물거래-거래모드-설정하는-창
바이낸스 선물거래 거래모드 교차모드와 격리모드가 있다.

우선 선물거래에 앞서 마진 모드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의 경우 두 가지 모드를 제공합니다. Cross(교차 마진 모드), Isolated(격리 마진 모드) 각각의 거래방식이 틀리니 본인에게 맞는 거래방식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 Cross(교차 마진)
    • 교차 마진의 경우 본인의 선물 지갑에 있는 모든 자산을 증거금으로 잡고 거래를 진행하는 거래 모드 입니다. 포지션 강제청산이 발생하였을때 본인이 거래를 한 포지션의 증거금 뿐만아니라 본인이 들고있는 선물지갑의 자산 모두가 강제청산절차를 진행합니다. 
    • 선물지갑에 있는 모든 자산을 증거금으로 사용함으로써, 청산가가 매우 널널한편입니다. 이로인하여 레버리지 관리에 수월합니다. 다만 레버리지 관리가 수월한만큼 위험부담도 큽니다.
  • Isolated(격리마진)
    • 교차마진과 달리 본인이 포지션을 잡은 증거금 만큼만 거래하는 모드입니다. 포지션 강제청산이 발생하였을때, 본인이 포지션을 잡은 증거금만 강제청산이 발생합니다. 
    • 포지션을 잡은만큼만 증거금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별다른 마진추가를 하지않는 이상 교차모드에 비해 청산가격이 타이트한편입니다. 다만 리스크관리면에서는 격리마진모드가 더욱 수월하다고 생각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레버리지 설정 

바이낸스-선물거래-레버리지-설정창을-나타낸사진
바이낸스 선물거래 레버리지 설정창

거래모드 옆에 있는 버튼을 눌러 레버리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BTCUSDT)의 경우 1배 ~ 125배의 레버리지가 제공이 됩니다. 알트코인의 경우에는 50~75배의 레버리지까지 제공됩니다.

 

또한 레버리지에 따라서 본인이 포지션을 잡을 때 증거금으로 투입할 수 있는 금액이 정해져 있으니 이점 꼭 유의하면서 투자를 해야 하며, 레버리지가 점차 높아질수록 강제 청산의 위험이 증가하므로 20배가 넘는 레버리지의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높은 레버리지 배율을 사용하게 되면 거래소에서 가격 변동성에 대한 보험기금을 잡아 청산 가격폭이 더욱 줄어드는 단점도 본인이 감수해야 할 리스크로 남게 됩니다.

 

  • 가급적이면 고 레버리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 
    • 10배 이상은 가급적이면 피할 것, 알트코인의 경우 10배 레버리지도 강제 청산이 자주 발생함.

 

 

 

바이낸스 선물거래 주문 방법

바이낸스-선물거래-포지션주문-창

레버리지 설정과 거래 모드를 설정하셨다면 선물거래에 대한 준비가 완벽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비트코인 선물거래의 경우 롱포지션(공매수), 숏포지션(공매도) 포지션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는 건 대다수의 사람이 알 겁니다. 즉, 양방향으로 발라먹을 수 있다는 것이지요, 반대로 생각한다면 양방향으로 발라먹힐 가능성도 있다는 점 염두하시길 바랍니다.

 

우선 Price창에서 주문을 넣을 가격을 직접 기입하거나 좌측의 호가창에서 실시간으로 변동하는 호가를 직접 클릭하여 가격을 기입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포지션을 잡기 희망하는 가격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이후 Size창에서 본인이 포지션을 잡을 때 사용할 증거금을 기입하시면 됩니다. 물량으로 직접 기입할 수도 있고, 본인의 선물 지갑에 있는 테더만큼의 퍼센테이지를 정하여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우측의 하단바를 이용하면 쉽게 퍼센테이지를 설정하여 주문을 넣을 수 있습니다. 한칸에 25%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선물지갑에 100 테더가 있고 10배 레버리지로 비트코인을 거래한다고 가정하면, 총 1000 테더만큼의 비트코인 포지션을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퍼센티지가 아닌 수치로 기입을 할 때는 본인이 잡을 증거금과 레버리지를 곱한 만큼의 가격을 기입하셔야 합니다.

100 테더 중 20 테더만 거래하고 싶다면 200 usdt 기입을 하신 후 거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가격 및 포지션을 잡을 증거금 사이즈를 기입 완료하였다면 본인이 잡을 포지션을 선택하여 클릭하시면 됩니다. 롱(공매수) 포지션을 원하시면 초록버튼을, 숏(공매도) 포지션을 원하시면 빨간 버튼을 누르시면 주문이 들어가게 됩니다.

 

주식, 코인 현물거래와 마찬가지로 먼저 주문을 넣은 사람부터 체결이 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선물거래-포지션을-나타내는-창사진
포지션 주문이 체결이된다면 이런식으로 나올것이다.

주문이 체결된다면 위와 같이 아래에 본인이 잡은 포지션이 나타나게 됩니다.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Size = 본인이 포지션을 잡은 물량(증거금 x 레버리지)
  • Entry Price = 진입가
  • Market Price = 현재가
  • Liq Price = 청산 가격(해당 가격에 도달하게 되면 포지션은 강제 청산이 발생됩니다.)
  • Margin Ratio = 마진비율 
  • Margin = 증거금
  • Pnl = 수익률

 

바이낸스-선물거래-포지션-종료하는-창을-나타낸-사진
▲포지션창 우측에 제공되는 기능으로 포지션종료가 가능하다.

본인의 포지션을 익절 및 손절을 하기 위하여 정리를 할 때는 포지션 창 우측에 있는 기능으로 쉽게 포지션 정리가 가능합니다.

 

Market버튼을 누르게 되면 시장가로 포지션을 정리가 되고, Limit버튼의 경우에는 우측 칸에 가격을 기입하여 지정가로 포지션 정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우측의 정리할 포지션의 비중을 선택할 수 있으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스탑로스 테이크 프로핏 방법

스탑로스를-설정할수있는-창을-나타낸-사진
스탑로스 주문을 넣기위해선 우측에 있는 버튼을 눌러보자

선물거래의 경우 현물거래와 달리 강제 청산이라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스탑로스의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거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4시간 거래가 돌아가는 코인 시장에서는 더더욱 필수적으로 걸어야 할 것이 스탑로스와 테이크 프로핏입니다.

 

포지션 탭 우측 끝에 있는 연필 모양 버튼으로 스탑로스와 테이크 프로핏 설정이 가능합니다.

바이낸스-선물거래-포지션-스탑로스를-설정하는-사진

해당 창을 켜게 되면 각각 테이크 프로핏과 스탑로스 주문을 발생시킬 가격을 기입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손실폭을 정한 후 기입하시고 우측에 지정가로 주문을 발생시킬 건지 시장가로 발생시킬건지 고르시면 됩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깊게 살펴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선물거래의 경우 현물거래와 달리 레버리지라는 개념을 사용하기 때문에 강제 청산이 발생합니다. 말 그대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성격을 띠고 있는 거래방식입니다.

 

꼭 거래에 임하기 전에 본인의 원칙을 정하고, 높은 레버리지가 아닌 낮은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복리로 천천히 불려 나가는 방식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바이낸스의 경우 추천인 제도를 도입하고 있으며,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추천인 코드를 기입하여 가입 시 10%의 수수료 할인 혜택이 있으니 꼭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고 거래를 진행하는 것이 무조건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추천인을 통하여 선물거래에서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수수료 감면 혜택의 경우 10%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여 가입할 경우 10%의 바이낸스 선물거래 수수료 할인 혜택이 제공됩니다.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신원인증하는 법 총정리 - 코인 선물거래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및 신원인증 하는법 총정리 - 코인 선물거래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혜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대다수의 사람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투자할 때 현물거래

kimnice.tistory.com

비트코인 마진거래하는 법과 사이트 순위 및 추천 후기 TOP3

 

비트코인 마진거래 하는법과 사이트 순위 및 추천 후기 TOP3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트코인 마진거래 사이트 순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신고점 부근에 다다름에 따라 새롭게 코인 거래

kimnice.tistory.com

비트코인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5 총정리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