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2021년 1월 4일 올해 처음으로 주식시장이 개장이 되었는데요, 하지만 1월 4일부터 레버리지 ETF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금융투자 교육원에서 레버리지 etf 교육을 받아야 하는데요,

 

레버리지 ETF 교육을 받지않은 인원의 계좌로는 레버리지 ETF를 더이상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

 

레버리지 ETF 교육을 받기위해서는 금융투자 교육원에서 제공하는 레버리지 ETF 과정을 수료하셔야 하는데요

그렇게 어렵지 않으니 제가 알려주는 데로만 하신다면 레버리지 ETF 고육을 쉽게 수료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투자 교육원 레버리지 ETF 교육 쉽게 받는 방법

 

금융투자협회 공식 사이트 ▼

http://www.kifin.or.kr/common/greeting/main.do

 

금융투자협회 학습관리시스템

 

www.kifin.or.kr

 

우선 위에 첨부해둔 링크로 접속하시게 되면 금융투자협회 학습관리 시스템으로 들어가지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상단의 메뉴바에 '이러닝'을 클릭해주세요.

 

 

 

 

이러닝을 눌러 과정 검색 및 신청화면에 들어오시게 되면 검색창에 과정명으로 두시고 '레버리지'를 입력 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검색을 하게 되면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 Guide'를 클릭해주세요.

 

 

 

'한눈에 알아보는 레버리지 ETP Guide' 교육은 교육시간 약 1시간짜리 교육이며, 레버리지 ETP(±2배)의 종류와 개념, 올바른 투자 접근, 투자 시 유의사항 등의 습득을 통해 투자자의 위험관리능력 제고에 대하여 간단한 교육을 진행합니다. 

 

해당 교육에 대한 진도율 100%를 충족해야 레버리지 ETF 관련 투자를 하실 수 있습니다. 수강료 비용은 공짜인 줄 알았는데 전회원 3천 원을 지불해야 합니다.

 

 

 

 

금융투자 교육원에 회원가입을 하신 후 로그인을 하여 해당 페이지 제일 아래에 있는 수강신청을 눌러주세요.

교육을 이수하실 날짜를 선택한 후 수강신청을 하게 되면 약 7단계에 거쳐서 수강료 결제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물 흐르듯이 빠르게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길고 길었던 교육시간 1시간이 지나고 난 후에는 , 페이지 상단에 있는 'MY Kifin'을 눌러 페이지 중단에 있는 수료증을 클릭하여 레버리지 ETF 교육에 대한 수료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금융투자 교육원의 레버리지 ETF 교육에 대한 수료증을 발급받으신 후 본인이 사용하시는 증권사의 홈페이지나, HTS를 통하여 레버리지 ETF/ETN 교육 이수 등록을 꼭 해주셔야 레버리지 ETF 교육을 진행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으며 레버리지 ETF를 거래하실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저와 같이 레버리지 ETF 교육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레버리지 같은 경우 많은 위험부담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교육을 시행하는 거 같습니다.

 

레버리지를 거래하지 않는 인원이라도 나중에 필요할지 모르니 

미리미리 교육은 받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성투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