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오늘은 토스 신용등급 확인 방법 및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토스라는 금융상품 중계 플랫폼 어플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토스 어플로 신용등급을 쉽고 빠르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와 같이 빠르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토스 신용등급 조회 방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viva.republica.toss

 

토스 - Google Play 앱

빠르고 안전한 송금, 한눈에 확인하는 모든 내 금융현황 및 거래내역, 내게 필요한 다양한 금융 상품 개설까지. 모두 토스 하나로 가능합니다.

play.google.com

 

토스 어플에서 조회 가능한 신용등급은 국내 개인신용정보 전문업체인 KCB(코리아크레딧뷰로)의 신용평가 체계로 본인의 신용등급을 매긴 후 출력이 되는데요, 국내 대형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는 신용등급으니 믿을만한 정보입니다.

 

토스-메인화면-사진

▲우선 토스 어플에 접속을 하시게 되면 위와 같이 홈버튼으로 바로 가시게 될 겁니다. 하단에 있는 "전체"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로 이동해주시길 바랍니다.

 

토스-신용탭-신용관리-메뉴에-들어가는-사진

▲전체 메뉴 들어오셔서 아래로 드래그를 하시다 보면 신용 탭에 있는 "신용관리" 메뉴가 있을 겁니다. "신용관리" 메뉴를 터치하여주세요.

 

토스-신용점수-확인하고있는-사진

▲신용관리 메뉴에 들어오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신용점수가 나타나게 됩니다. 본인의 신용이 전체 인구의 몇 퍼센트인지, 신용점수에 따라 추천하는 카드 종류, 맞춤 신용관리 팁 등과 같은 여러 가지 메뉴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토스 신용점수 올리기

토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방법에는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토스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1. 신용카드는 일시불 위주로 1~2장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할부거래를 많이 하게 되면 이는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미칠 확률이 큽니다.
    2. 본인이 대출금이 있다면, 저축보다는 대출금을 지속적으로 상환을 하시게 되면 신용점수 상향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게 됩니다. 대출금 중에서도 이자가 높은 대출, 연체가 되어있는 대출금을 우선적으로 상환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3. 소액이라도 대출금 또는 상환금이 연체가 되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끼칩니다. 보통 30만 원이 넘는 금액을 30일 이상 연체하게 되면 신용점수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3. 대출을 받으면 신용점수가 떨어질까?

신용점수에 관하여 이러한 속설이 있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출을 받는다고 신용점수에 크게 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대출을 여기저기 받고, 대출을 받은 대출금을 지속적으로 연체를 하게 되면, 대출받기 전 본인의 점수가 높더라도 차후 신용점수 및 신용등급에는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다만, 대출을 받고 연체 없이 대출상환절차를 꾸준하게 거치게 되시면, 차후 신용도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어 대출을 받기 전의 신용점수보다 더 높게 평가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토스 신용점수 조회방법 및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용등급은 내리는 것보다 올리는 게 더 힘드니 처음부터 잘 관리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2021.05.23 - [■국내 주식/▶주식 꿀팁] - 키움증권 원화 주문 방법 정리 (원화 주문 장점 및 단점)

2021.05.20 - [■코인 및 가상화폐/▶유용한 정보] - 업비트 입금 방법 총정리 (원화 입금 1분 만에 하는 방법)

2021.05.14 - [■국내 주식/▶주식 꿀팁] - 키움증권 계좌이체하는 방법 총정리 (키움증권 계좌번호 확인)

2021.05.21 - [■생활의 꿀팁/▶잡지식] - 상호명 및 대표자명으로 사업자 등록번호 조회 방법 (공정거래위원회 사이트)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