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체중을 감량해도 허벅지 살이 빠지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허벅지에 지방이 몰린 하체비만인 확률이 높은데요. 하체비만의 경우에는 특히 허벅지 살의 감량이 매우 어렵습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허벅지에 대한 자극(운동)을 통해서 허벅지에 있는 지방을 태우고, 그 자리를 근육으로 매워 넣는 방식으로 허벅지 살을 빼야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허벅지살과, 허벅지 안쪽 살 빼는 방법 및 운동, 살찌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곳에는 살이 잘 붙지 않지만, 유독 허벅지에만 살이 쉽게 붙고, 빼기는 상당히 힘든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과거 육체노동 시대 이후로, 현대사회에서는 앉아서 하는 일을 많이 하거나, 좌식생활을 주로 하기 때문에, 허벅지에 대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붓기가 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허벅지 자체적으로,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베타수용체'가 적고, 지방 분해를 억제하는 알파 2 수용체가 고루 분포되어 있기 때문에 유독 살빼기가 힘듭니다.
허벅지 살을 빼는 방법으로는, 운동을 통해서 빼는 방법과, 수술적인 방법(지방흡입)을 통해서 허벅지 부분에 있는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다만, 수술적인 방법은, 국소부위에 대한 절재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흉터가 살짝 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동으로 감량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정말로 빠지지 않는다고 판단을 하게 되면, 지방흡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허벅지 지방흡입 수술의 경우에는 성형외과에서 받을 수 있는 지방흡입(지흡) 수술의 일종입니다. 수술이 크게 복잡하지 않아, 당일날 수술받고, 당일날 퇴원이 가능합니다.
단순하게 허벅지 앞면 및 뒷면에 대한 지방을 흡입하는 것이 아닌, 무릎라인과 힙 부분에 대한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흡입하기 때문에 보디라인에 대한 균형을 맞춰주며, 라인을 만들어 주는 수술입니다.
허벅지도 다양한 부분이 있습니다. 허벅지 뒷부분을 빼는 운동과, 허벅지 안쪽 살을 빼는 운동으로 구별이 가능하며, 각 운동마다 자극하는 부위의 종류가 다르기 때문에 병행해서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