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오늘은 최근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업체인 핀둬둬(Pinduoduo)의 주가 전망 및 주식 정보에 대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1. 핀둬둬(PDD) 기업 개요
2. 핀둬둬(PDD) 주가 전망 및 투자 포인트
3. 핀둬둬(PDD) 실적 분석
4. 핀둬둬(PDD) 차트 분석
기업명 : 핀둬둬 / 핀두오두오 / 핀뚜오뚜오 / Pinduoduo
티커명 : PDD
상장 : 뉴욕 증권거래소 / 나스닥 종합지수
시가총액 : 2,032억 달러 / 277조 4986억 원
PER(주가 수익비율) : - 배
PBR(주가순자산비율) : 7.15배
EPS(주당순이익) : -6.45달러
▲핀두오두오 주요 사업부문
핀두오두오(Pinduoduo)는 중국의 대형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며, 주로 모바일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소비자에게 제공합니다. 핀둬둬는 주로 식품, 의류, 신발, 농산물, 전자기구 등과 같은 제품을 팀 구매(공동구매) 및 개별구매를 제공하여 판매자와 구매자 간 쌍방향 거래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핀두오두오(PDD)는 팀 구매(공동구매)와 개별구매 둘 다 지원합니다. 특히 공동구매로 필수 소비재들을 싸게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가성비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곽광을 받고 있는데요, 공동구매를 할시 개별구매에 비해서 20~30프로 가까이 싸게 구매할수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핀둬둬가 추구하는 대표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공동구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상호작용을 하여 사용자들의 구매 경험으로 인해 많은 인식과 신뢰를 쌓는 '재미있는 거래'와 생산량 감소 및 공급에 대한 동선을 줄여 많은 이용자들에게 싸게 물건을 공급하여 "많은 절약"을 주된 비즈니스 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중국의 인터넷 보급, 스마트폰의 보급이 점차 늘게 되자 중국의 외곽지역에도 전자상거래의 거래량이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기회를 잡은 기업입니다. 핀둬둬(PDD)는 타오바오, 징동 닷컴과 달리 중국의 1부 2부 도시의 소비량을 줄이고, 3부 4부 도시의 점유율 확대하는 틈새시장을 제대로 공략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신흥강자인 핀두오두오가 이렇게 타오바오, 징동 닷컴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던 계기에는 핀둬둬의 판매전략에서 나타났는데요, 핀둬둬는 초저가 판매전략을 고수하여 물류의 중간 유통 과정을 단일화하였고, 이는 생산자가 판매자에게 중간 유통마진 없이 바로 판매할 수 있으므로 물건을 상당히 싼 값에 팔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타오바오, 징동 닷컴의 주요 고객들이 유통마진을 없애 싼값에 물건을 판매하는 핀두오두오에 많이 유입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꾸준히 성장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산업 핀둬둬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이 꾸준하게 늘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인터넷 보급률과 스마트폰 보급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자 덩달아 전자 상거래의 규모도 꾸준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중국의 2019년 전자상거래 거래 금액은 34.81조 위안(한화 약 6021조 원) 상당한 규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꾸준히 성장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핀둬둬는 소설커머스 소비자들의 브랜드 인지도 부문에서 82.27%를 기록하여중국의 대형 온라인 거래 사이트인 징동 닷컴을 제치고 2위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이러한 플랫폼 인지도는 많은 충성고객을 양성하여 후에 많은 GMV(전자상거래 총 거래금액)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핀두오두오는 GMV(전자상거래 총 거래금액) 이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0년 3분기에는 무려 1조 4,570억 위안(한화 : 252조 464억 원)을 기록하여, 지난 19년 3분기에 비해서 약 73%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앞으로 꾸준히 발전하는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을 보면 꾸준하게 상승할 것으로 보이네요
▲알리바바는 운다. 핀둬둬는 웃는다?
최근 중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의 자회사 핀테크 업체인 엔트 그룹의 상장을 앞두고 창업자인 마윈이 개인정보 보호 명분으로 중국 당국의 증권감독관리위원회의 규제를 받아 엔트그룹의 상장이 취소되었고, 엎친데 덮친 격으로 중국 당국이 알리바바의 반독점 행위 의혹에 대한 조사를 착수한 바 있습니다.
이러한 잇따른 알리바바 규제로 인하여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을 꽉 잡고 있는 알리바바의 주가가 휘청이기도 하였는데요, 알리바바가 휘청일 동안 만년 이인자들인 징동 닷컴, 핀두오두오는 알리바바의 규제에 대한 수혜를 받는 기업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핀둬둬는 현재 2020년 3분기 실적까지 발표하였습니다.
2020년 4분기 실적 발표는 2021년 3월 17일 발표 예정입니다.
2020년 3분기 핀뚜오뚜오(PDD) 실적 발표
GVM(전자상거래 총매출) : 1조 4570억 위안 (한화 약 252조 464억 원) / YoY(전년대비 동기) : 73% 상승
매출(Revenues) : 142억 위안 (한화 약 2조 4580억 원) / YoY(전년대비 동기) : 89% 상승
실질 구매자(LTM Active Buyers) : 7.31억 명 / YoY(전년대비 동기) : 36% 상승
영업손실은 매출의 약 2%인 3.39억 위안(한화 약 586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지난 20년 1분기 큰 적자폭을 꾀나 줄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핀두오두오 같은 경우 최근 알리바바의 규제로 인하여 11월 중순을 기점으로 약 5~60%대의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 들어가기는 상당히 무서운 주가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급격히 오른 주식은 아무리 미래 전망이 좋더라도 과감하게 패스하는 편이라 패스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매수 타점 : 패스
익절 타점 : 패스
손절 타점 :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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