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반응형

크로키란 미술에 있어서 스케치와 같은 뜻을 가졌으며, 디자인 및 모델을 보고 최초의 구상을 생각나는 대로 빠른 시간 안에 그리는 소묘의 한 종류입니다. 이러한 크로키를 꾸준하게 연습을 하여야 인체의 균형감, 입체감, 구조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미술을 연습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인체 및 사람과 관련된 크로키 사이트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국내사이트가 아닌 해외사이트가 많으며, 각 사이트마다 기능 및 모델 선택 유무가 다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크로키 사이트 정리 top 5

 

Line of action (https://line-of-action.com/)

Line of action은 크로키 사이트 중 대표적인 사이트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해상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사진은 대다수가 무료인 경우가 많으며, 자료도 타 사이트에 비해 무척 풍부합니다.

 

인체, 동물, 손발, 전신 등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크로키 특성상 야시꾸리한 사진이 별다른 검열 없이 검색 결과로 나올 수 있으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Posemaniacs (https://www.posemaniacs.com/)

Posemaniacs는 일본에서 제공하는 크로키 연습사이트 인데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주로 인물의 3d도형 위주의 자료가 제공이 되며, 여럿 포즈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타 사이트와 달리 인체구조 및 근육구조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포즈를 상하반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시간도 10초 ~ 90초 사이의 타이머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해당 크로키 사이트는 미술공부할때 많은 추천을 받는 사이트이며, 최근 어도비 플래시플레이어가 지원 중단이 됨에 따라 플래시를 지원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하여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enshistock (https://www.adorkastock.com/sketch/)

크로키 사이트인 senshistock는 타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하이앵글 로우앵글의 자료도 꽤나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정적인 동작보다는 역동적인 동작의 크로키를 연습하고 싶으면 해당 크로키 사이트를 추천합니다.

 

Posemaniacs와 마찬가지로 15초 ~ 20분 사이의 타이머를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며, 기본 설정의 경우 30초로 맞춰져 있습니다.

 

 

 

 

 

 

 

핀터레스트 - Pinterest (https://www.pinterest.co.kr/)

핀터레스트는 국내에도 잘 알려진 이미지 무료제공 사이트입니다. 보통 전문가나 마케터들이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때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인데요, 많은 그림연습을 하시거나, 취미로 드로잉 자료를 찾는 사람들도 핀터레스트를 자주 이용 합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이트다 보니 자료의 양이 매우 풍부하며, 자료의 질도 꽤나 괜찮은 편에 속합니다. 다만 타이머 기능은 따로 제공하지 않으니 타이머는 따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SketchDaily (http://reference.sketchdaily.net/en)

SketchDaily라는 크로키 사이트는 전신, 신체부위, 동물, 구조물, 초목의 크로키 전용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성별, 포즈, 옷, 시점과 같은 세부적인 사항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인 사이트인데요, 자료의 수도 괜찮게 있고, 타이머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으니 자주 사용하기 좋은 크로키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이번 시간에는 크로키 사이트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뭐든지 처음부터 잘하는 경우는 없으니 꾸준하게 연습하시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겁니다. 부족하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 및 사용법 총정리 - 비트코인 선물거래 지원 거래소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에 대해서 깊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물거래의 경우 일반 현물거래와 달리 레버리지의 사용이 비교적 자유로우며, 본인의 증거금 전액 손실이 가능한 하이리스크

kimnice.tistory.com

 

 

페이스북 사람 찾기 방법 총정리 - (상세정보,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안녕하세요, 김스근입니다. 기존 10~20대들이 많이 사용하던 페이스북 메신저가 최근에는 30~40대 사용자가 늘게 되면서 새로운 유저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페이스 초보자들이 많이

kimnic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